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공기업 컴활 1급 필수인가요?
컴활 2급이 있는데 1급을 꼭 따야 할까요? 요즘 1급 컷이 매우 높아졌다고 헤서 막연한 시간을 투자해야할까 고민이 되네요..ㅠㅠ
2026.03.18
답변 4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필수적입니다 거의 그렇게 때문에 취득을 해 주시는 게 좋아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컴활 2급이 이미 있다면, 1급은 필수는 아닙니다. 대부분 기업에서는 2급으로도 사무·OA 역량을 충분히 인정하며, 1급은 지원 직무에서 엑셀·엑세스 고급 활용 능력을 강조하고 싶을 때만 의미가 있습니다. 시간 대비 효과를 고려하면, 1급 준비보다 직무 관련 실무 능력이나 다른 자격증·경험에 투자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솔직히 컴퓨터 활용능력 일급도 못 할 정도면 취업 준비 하시는 데 굉장히 많이 힘드실 것 같네요 무조건 취득 하셔야 돼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공기업가실꺼면 컴활1급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ncs공부 방법
늦게 시작한 만큼 시간이 충분치 않아 여유롭게 제 방법을 찾아가긴 어려울 것 같고, 공부 스타일이 잡히신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 과목별로 다르겠지만 정직하게 풀기엔 현실적으로 한계가 있는지, - 특히 수리, 문제해결의 경우 스킬 연습이 중요한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연습하셨다면 어떻게 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 그리고 실력이 늘 수 있긴 한건지도요................ ← 저에게 이게 너무 중요합니다.ㅜ
Q. 전공필기 없는 공기업
요즘 전공필기 없는 기관이 있나요 서교공도 전공필기라 이제 진짜 없는 것 같은데...
Q. 컴활 시험
한컴은 상시에 열린다고하는데 매일 아침 열시 후에 열리는건가요? 아니면 주마다 신청하는건가요? 아니면 한달의 한번 열고 그 일정에 맞춰서 시험보는건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